June 07, 2010

 June 2010 Newsletter: 노라질러 아지즈 씨

이번 달의 판게아 링은, 말레이시아 사라와크 대학의 아지즈 교수입니다. 사라와크 대학의 활동에 참가해 주시고 계시며 연구자로서 아이들과 교류하고 계십니다.


“Kapah tiko Pangaeans!” 이것은 켈라빗어로 「건강하십니까?」라는 의미입니다. 켈라빗어는, 말레이시아 사라와크주(州) 바리오 고지의 켈라빗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저는 노라질러•아지즈(Norazila Abd Aziz)라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사라와크 대학(UNIMAS)의 농촌정보 센터(COERI)의 교육팀의 멤버입니다. COERI 의 교육팀은, 사라와크에서 판게아의 액티버티를 운영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팀의 다른 멤버는, 피트리씨(Fitri Suraya Mohamad)[판게아 사라와크 수석 코디네이터]와, 사우바키아시씨 (Soubakeavathi Rethinasamy)[COERI의 교육팀 대표]입니다.
올해, 말레이시아에서 판게아 가족이 늘었습니다. 현재, UNIMAS에는 30명의 어린이와 34명의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그리고 바리오에서는 20명의 어린이들과 20명의 퍼실리테이터가 참가하고 있습니다. 바리오는 이 프로그램을 원격지에서 운영한 최초의 거점입니다. 전세계의 여러 장소에서 어린이들의 인생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대단히 귀중한 기회를 바리오의 어린이들에게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바리오와 같은 원격지에서 판게아의 액티버티를 행하는 것은 대단히 멋진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들은 3번의 판게아 액티버티를 성공시켰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2월 6일의 UNIMAS와 미에 대학(三重大学)과의 Webcam액티버티였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바리오에서의 2번의 액티버티였습니다.
바리오의 어린이들도 6월달에 Webcam액티버티가 예정되어 있어서,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리오의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된 즐거운 액티버티에 참가할 때의, 어린이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까 무척 기대가 됩니다.
또한, 4월달에, COERI의 교육팀에게, 즐거웠던 것은 쿄토의 COCON 카라스마 빌딩의 판게아 본부를 방문한 것입니다. 판게아의 퍼실리테이터 중에서 가장 임기응변 재주가 뛰어난 제니퍼씨(Jennifer Wilfred)와, 기술 스탭의 중심 멤버인 아담씨(Adam Francis)도 동행했습니다. 그 날의 날씨는 공교롭게도 좀 추웠지만, 저희들이 도착했을 때 판게아 본부는 고조된 분위기였습니다. 유미씨, 토시씨, 타케씨, 킨바리씨, 이번 방문은 기억에 남는 멋진 체험이 되었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Doumo Arigatou Gozaimasu!(매우 고맙습니다!)

말레이시아•사라와크
대학농촌정보센터 리서치 펠로우
노라질러•아지즈

Posted by: kumakinoko | 3. 소식지 , 4. 판게아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