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06, 2010

 September 2010 Newsletter: 이사장으로부터의 편지 판게아 이사장 모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일본은 꽤 무더운 날이 계속되고 있어 모두들 더위에 조금씩 지쳐가고 있지만, 제 방에는 2대의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 더위에 비교적 잘 지냅니다. 8월부터 9월 11일에 진행될 “한일 Webcam 교류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http://www.pangaean.org/event/911webcam2010/index.html



9월 11일 이벤트 장소는 동경입니다. 동 일본 전신전화 주식회사(NTT 동일본) 에서 신쥬쿠의 오페라시티에 있는 NTT 인터커뮤니케이션 센터(ICC)를 사용하도록 흔쾌히 허락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주식회사 오케이웨이브, 게이샤 동경 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오네스트, 주식회사 제팬 아트플래닝 센터 등 여러 회사에서 협찬을 해주셨습니다. 그 외에도외무성 사단법인 일본 유네스코협회 연맹도 후원을 해 주셨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간만에 매스컴에도 공개합니다. 보통 웹캠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Toshi씨 아니면 제가 해외거점에 있었지만, 이번은 한국 측에 믿음직한 멤버인 토토씨, 소피아씨, 홍씨가 있었기 때문에 동경에서 참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경의 팡게아 멤버 모임으로 “요요팡”이라는 그룹이 있습니다. “요요팡”이란 이름의 유래는 동경 팡게아 회장인 “동경•요요기 팡게아”의 약칭입니다. 요요팡 멤버에는 현재 임신 8개월인 야마마리씨와 남편분으로 2005년에 팡게아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던 코타로씨 부부가 있습니다.

두 사람은 팡게아를 통해 만나게 되었고 몇 년 전 결혼하여 이제 곧 팡게아 아기도 태어나게 된답니다. 그녀는 줄곧 동경거점에서 퍼실리테이터 리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무거운 몸을 이끌고 인터넷 또는 현장에서 팡게아 액티비티의 어드바이스를 해주고 계십니다. 9월 11일의 이벤트에도 오신다고 했는데, 그 때가 출산예정 한 달 전이라고 합니다. 웹캠 이벤트에서 ‘코에 츠나(서로 큰 소리를 내는 게임)’ 게임을 하면 아마 야마마리씨의 배 속의 아기가 깜짝 놀라겠죠!

올 여름에는 교토 오피스에 몇 명의 실습생이 왔습니다. 교토의 훌륭한 기술지원봉사자인 요시오씨는 Toshi씨를 도와주었습니다. 아주 바빴지만,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동경에서의 팡게아 활동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달의팡게아링은 자원봉사자인 오츠보 히로코씨입니다. 그녀는 교토에서 퍼실리테이터 자원봉사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FL로서 오츠보씨의 더 많은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모리 유미코

Posted by: kumakinoko | 3.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