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02, 2009

 October 09 Newsletter: 부 이사장으로부터의 편지 – 판게아 부 이사장 타카사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소식은 판게아의 이사장이신 모리 씨를 대신하여 저 타카사키가 전해드립니다.

즐거웠던 여름방학도 끝나고, 새로운 판게아 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다만 신종 인플루엔자의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염려됩니다만, 그런 일이 없도록 앞으로의 활동도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이번 동경에서의 활동에서도 행사 개최 직전까지 학교측과의 공조 하에 안전체크를 했으며, 행사 당일에는 어린이들과 스탭분들의 체온과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에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현장에서는 세균감염이 없도록 알코올 소독제를 준비하여 손에 의한 바이러스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이곳 일본에서는 손 세척을 위한 알코올 소독제가 날개 돋친 듯이 팔리는 바람에 약국만 3곳을 돌아다니고서야 겨우 살수 있었답니다. 슬프게도 싼 소독제는 다 팔려서 비싼 소독제를 사야만 했다는 슬픈 전설이……



이러한 역경 속에서도 우리 판게아는 힘차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9월 27일은 말레이시아의 보루네오 섬과 인터넷 접속 테스트를 실시 하였답니다. 이곳 보루네오 섬은 말레이시아의 두 번째 거점으로서, 첫 번째 거점인UNIMAS의 스텝이 IT관련 프로젝트를 위해 보루네오 섬에 간 김에 인터넷 접속 테스트까지 해치웠습니다. 정글 한가운데에 위치한 곳이며, 휴대전화도 연결이 안 된다고 합니다. 벌레도 엄청 많겠죠? 파라볼라 안테나라고 하는 위성 통신을 이용하여 인터넷 접속을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접속 테스트, 몇 시부터죠? 」라고 물어보니, 「전원을 우선 확보해야 하니 잘되면 빨리 되겠지만, 늦어도 오늘 내로는 되겠죠. 그냥 대화 창 열어놓고 조용히 기다리세요」라고 합니다. 기술계통의 현장이 고되긴 하네요. 그치만 오늘은 일요일인데…… 이 고난의 시간을 버티다가 드디어 인터넷 시스템이 작동했을 때의 그 감격의 기분이란! 사실 8월에 동경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기술계통의 자원봉사자 분들과 새로운 기획을 짰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여러분들께 전해드릴 말이 많습니다만, 지면상 다음 기회로 넘기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이번 달의 판게아 링은 재단 법인 정보 통신 기술 위원회의 이사장이신 이노우에 유지 씨 입니다. 8월에 열린 판게아 세미나에서 일본이 앞으로 가야 할 길, 아시아가 앞으로 가야 할 길에 관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부 이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

타카사키 토시유키

Posted by: kumakinoko | 3.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