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13, 2009

 도우미 분들을 위한 강연회와 미에현에서의 활동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미에현 츠시의 미에 대학에서 도우미 분들을 위한 강연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이틀째에 접어든 오늘 오전 9시부터 빡빡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11분의 참가자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강연회가 끝난 후에는 올해 들어 처음 실시하는 미에현의 활동이 있었습니다. 총 24명의 씩씩한 우리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활동을 했답니다. 참가자중에는 활동기간이 4년이나 되는 베테랑 어린이도 있답니다. 새삼 우리 아이들이 성장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 활동을 처음 시작하는 도우미 분들과 어린이들, 긴장하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만 어린이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어나가며 하나되어가는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형성되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정이 끝난 후에는 인증서 수여식도 가졌습니다. 총11분께서 판게아의 도우미로서 인증되셨습니다.
이번 활동도 미에 대학 대학원생인 토가미군이 도우미 리더로 활약해주셨습니다. 미에현에서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며 판게아 소개 및 판게아 싸이트에 관한 설명도 담당해주셨습니다. 많이 긴장하셨을 거라고 짐작됩니다만, 어린이들을 위한 배려와 도우미 분들을 위한 마음씀씀이가 느껴졌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미에현에서의 활동은 작년까지 문부과학성(한국의 교육청과 같음)의 국제 교육 추진 계획 사업의 일환이었습니다만 올해부터는 미에현 츠시 독자적인 사업으로 변경되어 실시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 속에 올해 새로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도우미 분들의 협조와 어린이들의 참가, 장소를 협력해주신 덕분에 올해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된 점 깊이 감사 드립니다. 관계자 여러분들께는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큰 울타리에 하나 되어 살고 있음을 느낄 수 있도록 츠시 교육위원회, 미에 대학, 자매학교, 협력기업, 자원봉사자 여러분, 판게아가 더욱 열심히 활동하여야 하겠습니다.

판게아 사무국장
하나다 타케카즈


Posted by: kumakinoko | 1. 활동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