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05, 2009

 Jun 09 Newsletter: 이사장으로부터의 편지- 판게아 이사장 모리

돼지 독감 인플루엔자로 인해 일본 관서지방을 중심으로 교토, 오사카, 효고 등지에서 감염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쉽게도 5월 개최 예정이었던 서울과의 화상연결 모임은 다음으로 미뤄졌습니다. 교토에서 이뤄지던 저희 판게아 행사도 당분간은 보류해야 할 듯 하며, 6월 예정의 말레이시아 화상연결 모임 또한 7월로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분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므로 모쪼록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희 판게아에서는 이와 같은 급작스런 사태에 대비하기 위하여 작년 말, 판게아의 사무소분과 외부인사를 초빙하여 안전・위기 관리 위원회라고 하는 전담반을 결성하였습니다. 이 위원회에는 저를 비롯하여 타카사키(토시)씨는 제외되어있습니다. 판게아의 활동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성격인 저와 타카사키가 참여하게 되면 지금처럼 안전이 우선되어야 할 시기임에도 활동이 우선시 되어버릴 우려가 있기 때문이지요.



5월은 그런 의미에서 저희 판게아의 앞으로의 활동에 대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특히 재무 부분에 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해보고자 하였습니다. 재무에 관한 회의는 매우 힘에 부치는 작업입니다만, 앞으로의 판게아활동에 차질을 빚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해나가려 합니다.

말씀 드렸다시피 5월 1일부터는 새로운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이전의 사무실은 가뜩이나 좁은데다 직원도 6명이 되어 발 디딜 틈 없는 곳이었답니다. 중고 책상도 두 개 구입하였고, 한 벽면 전체를 책장으로 만들어 자료와 책 등은 모두 한곳으로 모았습니다. 책장은 이케아(가구나 살림살이를 파는 매장)에서 싸게 들여와서 직원들이 조립하고, 8명이나 앉을 수 있는 큰 회의용 책상도 아울렛 매장에서 14000엔에 구입하였습니다. 오카노 이사님이 한 짐 가득 들고 기다리는 저희를 위해 트럭을 렌트해오셨지요. 이케아는 가구 전문 할인 마트로 셀프 서비스이기 때문에 무척이나 싸답니다. 이날 고생한 덕분에 이제 저희 판게아는 넓은 사무실과 모두들 열심히 업무를 볼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갖추게 되었답니다.

판게아 활동을 시작한 이래로 이렇게나 많은 지출을 한 것은 처음인 듯 합니다. 그래 봤자 고작 10만엔 정도입니다만, 감개무량해하는 타카사키(토시)를 보며 판게아 팩(각 나라의 판게아 활동 거점에서 쓰이는 판게아 전용 패키지)를 더 열심히 알려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협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에 돌아오시면 손 씻는 것 잊지 마시고 양치도 꼭 해주세요! 이번 달의 판게아 링은 말레이시아 사라왁 대학의 알빈 씨 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피트리 모하멧씨와 함께 많은 도움 주시고 계신 스텝 분 이시랍니다. 알빈 씨의 전폭적인 지지, 항상 감사 드리고 있습니다.

모리 유미코(YUMI)

Posted by: kumakinoko | 3.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