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ruary 06, 2009

 Feb 09 Newsletter: 판게아 링의 나오미 딜란

이번 달의 판게아 링은 미에현에서 활동하고 계신 나오미 씨입니다. 미에현 츠시 교육 위원회 사무국에서 외국어 지도 조수(ALT)로 활약하고 계십니다. 나오미 씨의 미소는 항상 보는 사람들의 기분까지 즐겁게 만들어 준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나오미 레이첼 딜란 이라고 합니다. 2년 정도 판게아 활동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제가 판게아 활동을 하며 느낀 것은 판게아라고 하는 단체가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지고 있는 어린이들이 서로의 꿈과 희망, 예술을 이해해 나갈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캐나다에서 일본으로 왔습니다만, 이곳 미에현에서 판게아 활동을 통해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영리한 우리 아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온 메시지를 받고 기뻐하는 우리 어린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비록 언어는 다르다 할지라도 예술과 만화, 이모티콘, 픽톤 (판게아가 만든 그림문자)을 사용하여 서로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판게아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단체입니다. 판게아는 어린이들에게 있어서 서로를 알아가는데 중요한 매개체이며, 다른 나라의 어린이들을 단지 멀리 떨어져있는 외국인으로서가 아닌 함께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친구로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판게아의 활동을 통해 우리는 생각과 상상력만 있다면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 할지라도 얼마든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여줍니다.
앞으로 더 많은 나라에서 판게아가 활동할 수 있도록 판게아의 활동거점을 늘려, 더 많은 나라의 어린이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서로를 알아갈 수 있다면 우리 어른들도 그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이 얼마나 많을까 생각해봅니다. 오히려 우리 어른들이 어린이들로부터 상대방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지 않을까요?

미에현 츠시 외국어 지도 조수 (ALT)
나오미 딜란

Posted by: kumakinoko | 4. 판게아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