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19, 2008

 교토에서Facilitator강습회를실시했습니다!

오늘은,교토(京都)R&D센터에서Facilitator강습회를실시했습니다!
아이들이제1회째의활동에서체험하는「타코소개」,「집을그립시다」를hands-on에서실시하고, 4시간에건너는강습을개최했습니다.6명이새로운퍼실리테이터의탄생입니다.오늘참가의여러 분에게는,다음번의액티비티에참가해주시는것으로,「Pangaea Facilitator 인정증」을수여하겠 습니다.

P1010423.jpg 사실은,트레이너로서는처음의경험으로,지금까지트레이너의숲(Yumi)로부터판게아의마음가짐 은물론,강습회의진행시키는방법이나,여러가지시츄에이션에대한대응등충분한강 의를받아서임했습니다.원래의긴장하기쉬운성격으로두근두근이었습니다만,기술트레이너의다 카사키(Toshi)이적당히지원해주었으므로,코어의부분은전하는것을할수있었습니다. 종료후의앙케이트에도귀중한의견을주시고,다음번의액티비티에참가하고싶다라고해주신것은대단히기쁜것이었습니다.자신에있어서는,더욱반성해개선해야할점도있었던것입니다만,얻는것이 큰강습회가되었습니다.
강습회는금후,5월에”三重”에서6월에는도쿄에서개최할예정입니다.각각의거점에서 새롭게퍼실리테이터로서참가를원하시는분은,판게아사무국하나다(花田)까지문의해주십시오.

드디어다음주26일(토)로부터교토대학•학술정보미디어센터로액티비티가시작됩니다.아직참가자는모집하고있으므로,흥미가있는분부디참가해주십시오.

오늘경험을바탕으로앞으로도보다좋은활동을실시해가고싶습니다.앞으로도잘부탁합니다.

하아푸우

Posted by: kumakinoko | 1. 활동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