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09, 2008

 Apr 08 Newsletter: 판게아 링 Yasutoshi Andou

이번 달은, 도쿄대학(東京大學)의 대학원생으로, 언제나 도쿄(東京)에서퍼실리테이터, 기술 리더로서 참가해 주시고 있어"Mr.  Yasutoshi Andou"입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도쿄(東京) 의 거점에서 판게아에 참가하고 있는 Undo - 것 안도 (安藤) 입니다. 판게아의 액티비티에는 기술 스탭으로서 참가하고 있습니다.

판게아와의 만남은, 지역협력원으로서 판게아의 활동을 도운 것이 계기입니다. 처음으로 판게아의 활동에 참가했을 때는, 판게아가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부끄럽습니다만...) 실제로 참가해 보아서 "재미있는 것을 하고 있구나 ―" 이라고 생각하고, 다음해부터 자원봉사 스탭으로서 활동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판게아의 액티비티에서는, 평소, 학교에서는 얌전한 아이라도, 매우 생생하게 하고 있습니다. 판게아네트에서 다른 거점에서 메일이 와 있으면, 아이들은 "보아 주십시오! 메일이 왔어요!" 이라고 기뻐해서 스탭에게 알려 줍니다. 그 때에, 아이들이 "관계"을 느껴 주어 있구나 ―이라고 실감해서 이쪽도 기뻐집니다. 거기에 판게아의 스탭은 학생에게서 사회인까지 폭이 널리, 그 사람들과 함께 활동에 참가하는 것으로 자신의 시야가 널리 퍼졌습니다. 판게아의 특징으로서, 자원봉사로서 참가하는 것으로, 참가 하는 쪽도 여러가지인 것을 학습할 수 있다고 할 것이 있습니다. 처음으로 판게아의 기술 스탭으로서 참가했을 때는, IP 어드레스 무엇? 이라고 할 정도 네트워크에 대해서는 완전한 아마추어이었습니다. 그러나, 다카사키(高崎)씨가 정성스럽게 가르쳐 준 덕분으로 지금은 기술 리더까지 되었습니다.
이 경험으로부터, 일에 있어서의 달성감이나 준비의 중요함, 정확한 지시의 중요성등, 대학생활에서는 학습할 수 없는 것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상대하는 것으로 언제나 위안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 이러한 것은 판게아에 자원봉사로서 참가하고 있는 사람이 모두 느끼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어느 거점에서도 스탭이 한사람도 모이지 않고 액티비티를 실시할 수 없다라고 하는 것이 한번도 없지요.

나는 도쿄 (東京) 의 거점이외에 교토 (京都) 와 미에 (三重) 의 활동에 참가했습니다만, 각각의 거점에는 특징이 있습니다. 도쿄 ( 東京 ) 는 조용해서 ,三重 는 활기찹니다.지금, 나는 하나의 꿈으로서 해외의 거점의 액티비티에도 참가해 보고 싶습니다.앞으로도 아이들이 “관계"을 느껴지는 장소의 도움을 할 수 있으면 기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Yasutoshi Andou

Posted by: kumakinoko | 3. 소식지 , 4. 판게아 링